본문 바로가기

교육

사칙연산으로 이렇게 다양한 수학 계산을 할 수 있다니_팩토리얼

안녕하세요~^ ^

얼만전 매지믹서 식 많이 만들기 이벤트 결과 알려드려요~^ ^


전혀 기대 안했는데 22개의 식을 만들어준 분이 계셔서 

동률이고 뭐거 전혀 걱정없이 그냥 1등을 해 버리셨네요.

선물은 이미 배송해 드렸고요~

다음 이벤트를 기대하시겠다는 말씀을~~ㅎㅎ


어떤 계산방법이 있는지 공유하고자 해요~^ ^

쓰기가 좀 그래서 그냥 쭉 써서 사진으로 보내신걸 올릴께요~


팰토리얼


다른건 다 아는건데

'!' 가 수식으로 쓰인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저도 이번에 이벤트 하면서 알게 되었는데요.

!는 계승(階乘), 팩토리얼(Factorial)이라고 합니다.

1부터 n개의 양의 정수를 모두 곱한 것을 n계승이라고 하고, n!로 나타낸다고 해요.

즉 4!=4X3X2X1, 

3!=3X2X1

n은 양의 정수 범위에서 주어진다고 하네요.


아무튼 요거까지 적용하니까 계산 방법이 확~ 늘어나네요.

여지껏 모르고 있었다는게 부끄럽기도 하고

새로운 것을 알아낸게 즐겁기도 하고 후훗~


또 즐거운 이벤트로 찾아 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