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문제적 남자 속 뇌풀기 문제


문제적 남자 재미있게 보고 있어요.

뇌풀기 문제에 나오는 창의력 문제들 

나중에 사용해 볼 날이 있을까 싶어서

정리해 보아요~



뇌풀기 창의력 문제




문제 나갑니다~


초등학교 3학년 영재문제




뇌풀기 창의력 문제


얼핏보면 쉬운데~~




뇌풀기 창의력 문제


조금 다르게 사고해야 답이 나오네요.




뇌풀기 창의력 문제


요건 바로 풀었다는~~ㅎㅎ




뇌풀기 창의력 문제


음.. 이건 무슨 규칙일까요?

엉뚱한 창의력을 요하는~

음메 쉬워요~ㅎㅎ



서울대 70%가 못푸는 3차원 사고문제



선을 하나 그어서 2개의 삼각형을 만들어라 


뇌풀기 창의력 문제


몇번 본 문제인데 볼때마다 답이 생각이 안난단 말이지요.ㅡ.ㅡ




정사각형 2개를 그려서 각각 한 마리씩 가둬라.    


뇌풀기 창의력 문제


요런 문제엔 제가 좀 강한듯~




4개의 직선으로 9개의 점을 한붓그리기 해라.

 

뇌풀기 창의력 문제


이것도 유명한 문제지요?




이 도형을 같은 크기, 같은 모양으로 4등분해라


뇌풀기 창의력 문제


역시 공간쪽에 강한 듯




길이 겹치지 않도록 색깔에 맞는 문으로 나가라


뇌풀기 창의력 문제


여기까지는 쉽게 풀었는데





빨간 선을 기준으로 뒤집었을 때 나오는 글자는?


뇌풀기 창의력 문제


여기서 딱 막히네요.



요기까지 PPT파일 필요하시면 다운로드 받아가셔요~~^^

정답은 노트에 달려 있기도 하고요

슬라이드 돌리면 뜨기도 하고요

직접 해봐야 할 수도 있어요~

어디까지나 제가 사용하려고 만든거라~~^^

허접합니다. 욕하지 마시고요~~


문제적 남자 문제모음_뇌풀기.pptx






IQ 170 이상만 풀 수 있는 문제

 

  

20초 안에 풀어야 한대요. 타블로가 11초만에 풀어다 하네요.


뇌풀기 창의력 문제


시간제한만 없으면 그렇게 어려운 문제는 아닌듯~


도전해 보세요~^^

문제적 남자
뇌풀기 문제도
뒤로 갈수록 더 어려워지는것 같아요

몇편씩 모아서 포스팅 해 놓고
가끔 써 먹을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