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와 오르다 입체도형 게임의 만남

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와 오르다 입체도형 게임


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와 오르다 입체도형 게임의 만남


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 모음. 오늘은 스윗서로우의 멤버 두명이 출연했다. 이제 문제가 떨어질 때도 되었다 싶은데 어디서 저렇게 끊임없이 문제들을 출제할까 신기하다. 오늘 방송을 보고 시청자 문제에 도전을 해 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포스팅 마치고 연구를 좀 해봐야겠다..ㅎㅎ 



 문제적 남자 뇌풀기 문제 중간쯤에 짠! 반가운 문제가 출제됩니다. 오르다 게임교구 중 4,5세용 사랑세트에 있는 입체도형 문제가 출제 되었습니다. 출연자들이 꽤 오랫동안 고민해서 풀어낸 문제입니다. 

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와 오르다 입체도형 게임



위 문제와 관련있는 오르다 게임교구를 소개해 봅니다. 오르다 교구는 이스라엘의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과과정에서 사용하는 교육용 보드게임입니다.입체도형』은 보는 관점에 따라 도형의 모양이 다르게 보이는 삼차원의 도형조각을 게임판의 맞는 모양을 채워가면서 전략적인 사고와 문제해결력의 발달에 도움을 주는 게임입니다.


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와 오르다 입체도형 게임

아이들이 처음에 이 교구 조각을 보면 무척 신기해 한답니다. 어려운 개념을 너무도 쉽게 접근하도록 도와주는 무척 즐거워 하는 게임이랍니다.


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와 오르다 입체도형 게임





영어 단어가 만들어지는 문제랍니다. 어떻게 조합하면 될까요?

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와 오르다 입체도형 게임




이 문제는 오르다의 블록 중에 『로꼬』라는 블록으로 축구공 전개도를 만들어본 기억이 있네요. 축구공을 상상하면서 풀어도 되지만 이장원씨는 간단하게 식으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와 오르다 입체도형 게임




 괄호에 들어가는 한자는 무엇일까요?

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와 오르다 입체도형 게임




글자를 뚫어져라 보면 6글자가 보입니다.ㅎㅎ

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와 오르다 입체도형 게임




무작정 대입해보기. AB X C가 두자리 수라는 점을 주의해야 겠습니다.

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와 오르다 입체도형 게임




두글자 단어가 정답입니다. 얼핏봐도 똑같은 글자들이 많이 보입니다~

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와 오르다 입체도형 게임




저는 오늘 문제중에 이 문제가 제일 어려웠습니다. 김지석씨는 세개의 접시로 한꺼번에 세개를 비료하는 저울을 고안하는 창의력을 발휘합니다.ㅎㅎ

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와 오르다 입체도형 게임


언제나처럼 정답 PPT가 필요하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내일은 문제적 남자 뇌풀기용 시청자 문제를 한번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PPT 파일로 만들어 봤습니다. 

필요하신분 다운로드해 가셔요~^^


문제적 남자 문제모음_스윗서로우편.pp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