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문제적남자 샤이키 키편 뇌풀기 문제로 두뇌운동을~

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적남자 샤이키 키편 뇌풀기 문제로 두뇌운동을~


문제적남자 37회 샤이니 키편. 키군이 출현해서 재미있게는 봤는데 전체적으로 문제가 너무 어렵고 풀이를 PPT로 풀어서 설명하는 것도 너무 어렵습니다. 문제적남자 뇌풀기 수준이 점점 높아지는것 같습니다. 일단 PPT 작업은 나중에 하기로 하고 문제부터 올립니다. 



문제적남자 뇌풀기

16을 찢고 더해보고, 빼보고, 곱해보는 등 이러저리 계산해보면 37이 되겠죠? 16이 37이 되는 방법만 알아내면 다음은 일사천리네요. 굉장히 어려운데 키 쿤이 풀어냅니다.ㅎㅎ 키군 수리는 약하다고 하더니~~




문제적남자 뇌풀기

읽는 방법을 찾아내면 문장이 만들어집니다. 그 문장을 다시 풀어내야 하는 2중 꼬임 문제입니다. 문제적 남자 대단합니다. 날짜와 동네를 찾으세요.




문제적남자 뇌풀기

바로도, 거꾸로 돌려도 읽을 수 있는 숫자는 1, 2, 5, 6, 8, 9, 0 이 되겠네요. 너무 어려워서 저는 포기했습니다. 풀이를 봐도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문제적남자 뇌풀기

씨줄과 날줄을 엮어서 만든 '발'을 말합니다. 씨줄과 날줄이 만나는 교차점의 수를 잘 살펴야 합니다. 이 문제는 설명을 들으면 아~~ 하게 되기는 하네요. 하지만 그리 실용적이지는 않은듯~~




문제적남자 뇌풀기

9개의 숫자 사이에 7개의 기호를 사용해야 하니 십자리 수가 하나 있겠네요. 21, 32, 43, 54 같은. 98같은 수를 만들면 0을 만들기 어렵다고 보고 작은 숫자부터 계산해보니 답이 나오긴 합니다. 참고로 정답의 조합은 한가지 방법뿐이 없다고 합니다.




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적남자 뇌풀기

첫번째(사자, 사자, 사자)의 조합이라면 아무도  손을 안들것이고, 두번째(사자, 사자, 호랑이)의 조합이라면 호랑이가 그려진 아이는 손을 안들것 입니다. 세번째(사자, 호랑이, 호랑이) 조합의 경우는 모두 손을 들겠네요. 네번째(호랑이, 호랑이, 호랑이) 조합의 경우도 모두 손을 들겠습니다. 


그러면 세번째와 네번째 조합 중에서 이브가 천천히 손을 내리는 경우는 어떤 조합일 때 일까 생각해 보면 되겠네요. '이브가 조금 후 천천히 손을 내렸다'가 결정적 힌트입니다.




문제적 남자 뇌풀기에 시청자 문제로 도전해 보려고 하는데 문제 만드는게 생각보다 너무 어렵네요. 아무나 하는건 아닌 모양입니다.~^^ 문제와 정답 PPT가 필요하신 분은 이메일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