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문제적남자 샤이니 키와 함께하는 2SCAPE 밀실탈출프로젝트


문제적 남자 샤이니 키와 함께하는 2SCAPE 밀실탈출프로젝트



문제적남자 스타일이 확 바뀌었습니다. 3명씩 팀으로 나눠서 밀실에 가둔 후 문제를 풀어 밀실을 먼저 탈출하기 입니다. 모바일에서 홈즈나 추리게임으로 유행이라 하는데 문제적남자를 통해 알게 되네요. 모바일 게임은 별로 친하지 않아서...ㅎㅎ



아무튼 새로운 방식의 게임으로 진행하니 긴장감 넘치네요. 팀빌딩 프로그램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극한 상황속 공동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합니다.



 


문제적남자를 보는 이유는 문제를 푸는 재미와 문제를 모으는 목적이 있으니 포스팅은 문제만~~ , 양팀 문제를 모아보니 10문제가 나옵니다. 풀어볼까요?^^ 



문제적남자 지석팀은 하석진, 신재평이 팀원입니다. S의 '침실'이라 문제도 핑크색이 배경입니다. 문제적남자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문제의 유형입니다. ★은 어떤 샘을 하라는 것일지 규칙을 찾아보세요.




▼ 각각의 목걸이에 글자가 쓰여 있고 ?가 있습니다. 아, 호, 복이 공통으로 들어가는 단어 찾기 입니다. 완전 쉽싑니다. 요런건 우리 샘들이 아주 좋아하겠습니다.ㅎㅎ




▼ 문제적남자 출연자는 동물들이 하는 말을 방정식으로 만들어서 풀었습니다. 저는 그냥 대입해서 했는데 우연인지 바로 풀리더라고요..ㅎㅎ




▼ 멋진 시계들이네요. 멈춰있는 시계를 보고 규칙을 찾아야 합니다. 시간차를 한번 보세요~^^




▼ 그림과 숫자와 갯수를 살펴보고 공통점을 찾으면 각각 어떤 알파벳인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 클로버가 있는 줄을 모두 보면 클로버가 L이라는 것을 알 수 있네요. 하트와 2는 어떤 알파벳이고 갯수3개는 어떤 알파벳일까요?




▼ 여기부터는 현무팀 키와 이장원씨 팀입니다. S의 '실험실'이라 문제 화면도 음침합니다. 제 느낌인지 모르겠지만 문제도 좀 더 어려운것 같습니다. 15일에서 16일로 넘어가는 순간을 어떻게 계산할 것인가 잘 생각해야 합니다. 




▼ 왼쪽 아래 문제 보이시죠? 저 문장을 들으면서 이장원씨가 그림으로 그림것입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한국어로 문제를 내면 우리 쌤들이 좋아하겠습니다..ㅎㅎ babies가 무엇인지 알아내는게 관건인듯~~


참 babies의 색깔은 검정색이 대부분일거에요~^^ 대박힌트..ㅎㅎ




▼ 어우 이런문제 너무 어렵습니다. 동글뱅이 숫자를 잘 읽어보고 논리적인 추론을 해야 하는데 꼭 번호순서대로 하지 마시고 우선순위를 잘 정해야 좀 빨리 풀릴것 같습니다~^^




▼ 마주보는 면의 합이 7이면 쉬웠을텐데 말이지요. 전개도를 만들어야 해요~^^




▼ 위에 지석팀의 문제와 다르게 답이 한글이네요. 공통점을 찾아보세요~^^



오늘의 문제도 재미있었습니다. 정답 PPT가 필요하신 분은 댓글로 이메일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