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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오르다게임]브레인트위스터 게임하고 초등1학년 수학문제도 풀고

[오르다게임]브레인트위스터 게임하고 초등1학년 수학문제도 풀고



오늘은 오르다 게임 논리 중에서 브레인트위스터 게임을 했어요


게임판을 맞추면 아래 그림같이 도형들이 색깔별로 쭉~ 있어요

두 아이 모두 한번씩 해 봤던 게임이라고 하네요

도형에 대한 설명은 넘어가기로 했어요


칩을 각각 10개씩 나누어 가졌어요


브레인트위스터



문제카드를 보면 6개의 도형으로 만들어진 패턴이 있어요


브레인트위스터


6개 중 6번째 도형이 무슨색깔 무슨 모양인지 유추한 후 먼저 맞추는 게임이에요

색깔은 노랑2개, 빨강2개, 파랑도 두개겠죠?

모양은 모두 오각형

여섯번째 도형은 파랑색 오각형


아이들은 이런 과정을 유추한 후 게임판에 자신의 칩을 먼저 올려놓으면

나중에 올린 사람의 칩을 가져가서 모으는 거에요


브레인트위스터


와우 열심히 생각합니다~


브레인트위스터


서로 먼저 하려고 밀치기도 하고~


브레인트위스터


서로 토론도 해 가면서~


브레인트위스터


이건가?  에구 어렵다~




브레인트위스터


위의 카드에서 색깔은 노랑2, 주황1, 노랑2 이니깐 다음은 주황

모양은 원의 선을 1이라고 하면 1이 두개, 3이 두개면 5도 두개

그래서 6번째 도형은 주황색 오각형




브레인트위스터


위의 카드에서 색깔을 보면 도형 3개까지를 한 마디로 끊어서

주황 사이에 파랑색, 그러니깐 뒷 부분도 주황사이에 파랑이라면 마지막 색깔은 주황

모양은 사각형, 삼각형이 번갈아 나오니 마지막은 삼각형이겠죠?

숫자로 치면 4,3,4,3,4,3




브레인트위스터


이번 카드는 마찬가지로 도형 3개를 한마디로 끊어서

색깔은 주황, 초록, 보라 그리고 대칭으로 보라, 초록까지 그러니깐 6번째 색깔은 주황

모양은 3,7,4가 또 대칭 그래서 6번째는 3, 그래서 주황색 삼각형



서로 먼저 놓았다고 다투기도 하고~


브레인트위스터


색깔판에 패턴을 대조해 가면서


브레인트위스터



좀 익숙해 진 후 자신이 선택한 도형에 대해서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 과정을 설명하도록 합니다.


브레인트위스터



현이 자신이 선택한 도형을 어떻게 유추했는지 설명합니다.


브레인트위스터




설명하는 상이 손

도형 3개가 한 마디 

처음 3개 도형까지 색깔은 양쪽에 노랑, 가운데 주황

다음 3개 색깔은 양쪽에 빨강, 가운데 보라 

그러니깐 마지막은 빨강색

모양의 마디도 3개씩, 3,3,6이고

다음 마디는 대칭으로 6,3,3 그러니깐 정답은 빨강색 삼각형이겠네요


브레인트위스터



설명에도 자신감이 붙은 상이~^ ^


브레인트위스터





▲▼▲▼▲



아래 문제는 초등학교 1학년 문제패턴 규칙찾기 문제에요


왼쪽의 규칙을 보면 

2와1이 더해져서 아래쪽에 3

1과 3을 더해서 아래쪽에 4

그리고 3과 4를 더해서 7

두개의 원 안의 숫자를 더해서 선으로 연결된 아래쪽 원 안에 넣는것이 패턴이네요


초등학교 1학년 수학문제


오른쪽을 보면

1과 어떤수를 더하면 4가 될까요? 정답은 3

그 3과 2를 더하면 아래쪽은 5

중간줄에 4와 5를 더하면 맨 아래는 9




아래는 반대로 숫자7을 갈라서 2와 5를 만들었고

또 그 아래도 가르기를 했네요


초등학교 1학년 수학문제


그럼 오른쪽은 9는 4와 5로 나뉘고

4는 2와 2로 나뉘고 위에서 나온 5는 2와3으로 나뉘고 이런식으로 맨 아래 3칸은

1, 1, 2 가 되겠네요~



아이들은 설명해주면 참 잘 이해하고 참 잘 푸는데

이렇게 지면으로 주고 문제를 읽고 풀어보라고 하면 무척 어려워합니다.

훈련이 필요해요~~


그냥 문제만 풀때보다는 게임을 하고 연관된 문제를 푸니깐 

좀더 집중을 하네요~